추천및Tip

사랑에 빠지게 만드는 36가지 질문

컨텐츠 정보

본문

뉴욕타임즈지에 '누구나와도 사랑에 빠지게 만드는 36가지의 질문"에 관한 기사가 나왔습니다.

 

질문들은 총 3세트로 구분되어 있고, 뒤로 갈 수로 구체적이고 세세한 답변을 요구하는 질문들고 구성이 되었다고 합니다.

 

한 심리학자는 그의 연구에서, 지속적이고 점진적으로 상호간에 자신의 개인적인 부분(약점)을 노출하는 것은 친밀한 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는 중요한 하나의 방법이다"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아래는 질문 목록입니다.

 

세트 1

1. 이 세상의 누구와도 저녁 식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누구와 저녁을 드실건가요?

2. 유명해 지고 싶으세요? 그렇다면, 어떤식으로 유명해 지고 싶으신가요?

3. 전화하시기 전에 할 말들을 미리 연습하시나요? 왜 그러시죠?

4. 당신에게 "완벽한" 하루란 어떤 것을 말하나요?

5. 혼자 마지막으로 노래를 부른건 언제인가요? 다른 사람에게 마지막으로 불러준건 언제인가요?

6. 당신이 만약에 90세까지 살 수 있고, 30세가 되는 해에 "정신" 이나 "신체" 중 하나를 30세 수준으로 향후 60년간 유지할 수 있다면 어떤 것을 선택하시겠어요?

7. 당신이 어떻게 죽을 것 같다는 예감이 있나요?

8. 당신과 지금 당신 앞의 파트너와 공통적으로 보이는 것 3가지를 말씀해 주세요.

9. 인생에서 가장 감사하다고 느끼는 것은 무엇인가요?

10. 당신이 자라온 방식중에 바꿀 수 있는 것이 있다면, 무엇을 바꾸시겠어요?

11. 상대방에 지금부터 4분간 당신의 삶에 대해서 최대한 상세하게 이야기해 주세요.

12. 당신이 내일 일어났을 때, 한 가지의 자질 또는 능력을 가질 수 있다면, 그건 무엇일까요?

 

세트 2

13. 마법의 수정공이 당신에게 당신 '자신', '삶', '미래' 또는 어떠한 것에 대한 진실을 이야기해 줄 수 있다고 한다면, 무엇에 대해서 알기를 원하세요?

14. 지금까지 해보려고 오래동안 꿈꿔왔던 것이 있으세요? 왜 아직 하지 않으셨나요?

15. 당신의 삶에서 가장 큰 성취는 무엇인가요?

16. 교우관계에 있어서 당신이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17. 당신에게 가장 소중한 기억은 무엇인가요?

18. 당신에게 가장 끔찍한 기억은 무엇인가요?

19. 당신이 일년안에 갑자기 죽게 된다면, 지금 당신이 살아가는 방식에서 어떤 것을 바꾸시겠습니까?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20. 당신에게 우정이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21. 사랑과 애착이 당신의 삶에서 어떠한 역할을 하나요?

22. 상대방과 번갈아 가면서 당신이 생각하는 상대방의 긍정적인 특징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세요. 각자 5가지씩 말씀해주세요.

23. 당신의 가족은 얼마나 친밀하고 따듯한가요? 당신의 유년시절이 대부분의 다른 사람들의 유년시절보다 행복했었다고 생각하시나요?

24. 당신과 당신 어머니와의 관계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세트 3

25. 각자 "우리"로 시작하는 '참(true)'인 문장 3개를 만들어 보세요. 예) "우리 둘은 지금 방 안에서 ..."

26. 다음의 문장을 완성하세요: "나는 ________________을/를 함께 나눌수 있는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27. 당신이 지금 상대방과 가까운 친구가 된다고 하면, 상대방이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할 것들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28. 상대방의 어떤 점이 좋은지 말씀해 주세요. 이번에는 반드시 진실만을 이야기 하시되, 상대방이 처음보는 사람이었다면 말하지 않았을 만한 것들을 이야기 해주세요.

29.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당혹스러웠던 순간을 상대방에게 말씀해 주세요.

30. 마지막으로 다른 사람앞에서 울었던 적은 언제인가요? 마지막으로 혼자 울었던 적은 언제인가요?

31. 이미 상대방의 어떤점이 좋은지 말씀해주세요.

32. 혹시, 농담으로 하기에는 너무 심각하다고 생각하시는 것들이 있나요?

33. 당신이 오늘 저녁 누구하고도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가 없이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면, 당신이 누군가에게 하지 못한 말 중 가장 후회스러운 것은 무엇일까요? 왜 아직까지 이야기 하지 못했나요?

34. 당신이 소유한 모든것이 있는 집이 불타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애완동물을 구출한 후, 당신에게는 안전하게 한 가지 아이템을 가지고 나올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그것은 무엇이며, 그 이유는?

35. 당신의 가족 중에 누구의 죽음이 당신을 제일 힘들게 할까요?

36. 상대방에게 개인적인 문제를 이야기 하시고, 상대방은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을지 조언을 구해보세요. 그리고, 그 문제에 대해 당신의 감정이 어떠할지 상대방에게 생각해보게 하세요. 

 

번역 by 종이비행기

출처: http://www.nytimes.com/2015/01/11/fashion/no-37-big-wedding-or-small.html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0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추천및TIP

공지글


추천글


최근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