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3.19]최원철의 부동산 경제뉴스

컨텐츠 정보

본문

출처: 최원철의 미래 부동산 블로그 

[MBC] 오늘 아침 속보에 확진자가 37만명대가 될 것 같다네요.  어제 저녁 9시까지 363,118명이 확진되어서 30만명대 후반이나 40만명대가 될 것 같다고...  그런데 최근 일주일 격리하면 피해를 볼 수 있다고 증상이 있어도 그냥 감기약 드시면서 활동하는 사람이 급증했다고 하니까 더욱 더 조심해야 할 것 같죠?  어짜피 알아서 자가치료해야 한다니까...  주말내내 어디를 가던 절대 조심하세요. 

[머니투데이] 23일 올해 공동주택 공시가격안이 공개되는데, 1가구 1주택 실수요자들은 2020년 수준으로 완화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하네요.  그러면 마래푸 30평대는 올해 662만원에서 342만원 수준으로 확 줄어들 것 같다고 하네요.  그러면 재산세는 물론 종부세까지도 자동으로 줄어드는 효과가 나오니까 신정부에서 추진하는 다주택자 관련 종부세 폐지나 양도세 중과 2년 유예 등만 남게되겠죠?

[파이낸셜뉴스] 전세가율이 70%가 넘으면 갭투자하기 쉽죠?  내집마련 보다 아직도 투자용으로? 전국 82개 시 중 전세가율이 70%가 넘은 곳이 26곳이라고 하고, 수도권에서는 이천이 73.9%로 유일하다고..  수도권의 평균 전세가율은 56%라고 하네요.  조만간 임대차3법 시행 만 2년이 도래하면 계약갱신청구권을 사용했던 전세가 5% 제한이 풀려 전세가격이 더 오를 것 같다는데..  내집마련? 

[뉴시스] 부동산디지털수익증권(DABS) 거래소 카사에서 지난해 9월 공모 상장거래된 '한국기술센터' 매각을 확정, 투자자들이 연 수익률 26%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네요.  최종 수익금 지급은 5월 3일인데, 4월 29일 정리매매가 진행된다고..  매각가가 공모가대비 약 10% 높은 93억원이었다고 하네요.  앞으로 이런 부동산 조각투자가 리츠보다 더 많이 몰릴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었죠?  리츠는 많이 안오르니까..

[매일경제] GTX노선이 늘어나니까 은평뉴타운, 삼송, 평택 등이 광역교통망 수혜 1순위가 될 것이라고 하죠?  GTX-A노선도 동탄에서 평택까지 22km 신설하고, GTX-C는 북 동두천,남 평택 연장을 하기 때문에 평택지역이 수혜를 많이 받을 것 같다고 하네요.  신붕당선 서북부 연장이나 GTX DEF, 지하철 지하화 등도?  그런데 이렇게 결정된 광역철도 언제쯤 탈 수 있을까요?  10년뒤?  20년뒤?  하이퍼루프 생기면?

[머니투데이] 최근 서울 서초 반포  아크로리버파크 50평대 아파트 실거래가격이 63억원으로 8개월만에 12억원이 뛰었으니까 강남의 아파트 가격이 다시 폭등하고 있다?  하락수준에서 재건축 기대감으로 하락세가 멈춘 정도이지 폭등할 가능성은 전혀없죠?  그냥 돈이 남아돌아서 아무리 비싸도 그 아파트 살고싶은 사람이 비싸게 어쩌다 산 것 뿐이죠?  여기 더 오를 것 같아서 지금 투자해야 한다고?  착각이죠?

[매일경제] 아파트에 대한 투자가 힘들어지니까 이제는 틈새시장이라고 하는 오피스텔, 생활형숙박시설 등으로 부동산 투자자금이 몰려들고 있죠?  아직까지 청약 대출이나 세금 문제에서 자유로우니까..  그리고 수천만원씩 프리미엄도 붙어서 거래가 되고 있고..  그런데 진짜 내집마련 실수요자들이 프리미엄주고 살까요?  조만간 부동산시장 안정화되면 가장 많이 추락할 상품들인데..  극히 일부지역만 제외하고..

[한국경제] 로또분양?  최근 이런 뉴스가 자주 나오죠?  몇일전 강동 고덕 롯데캐슬베네루체 계약 취소분 2가구 무순위 청약 접수 결과 168,644명이 지원해서 경쟁률이 무료 84,322대 1을 기록했죠?  당첨만 되면 바로 10억원의 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하니까..  거의 로또 1등하고 비슷하죠?  앞으로도 이런 로또 청약이 계속 나올 것 같죠?  부정청약에 대한 감시가 강화되니까..  계약 취소분 자꾸 나올 것 같고...

[파이낸셜뉴스] 브랜드타운내에 후속 단지는 인기가 많죠?  대규모 아파트 단지를 형성하니까 주거환경이 일단 좋아지니까..  인천 송도신도시에 평당 매매가격 상위10개 단지 중 6개단지가 포스코건설 '더 샾'이라고 할 정도이니까..  그래서 이런 후속 분양단지를 잘 보셔야 하는데, 3월에는 검단 제일풍경채 2차, 파주운정 6차 디에트르, 4월에는 아산 이지더원 8차, 5월에는 한화 포레나 덕천3차 등이 분양하죠?

[CNN] 오늘 새벽에 끝난 미국증시는 또 상승마감했네요.  다우지수는 0.8%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2.05% 상승했네요.  미국 중국 정상이 통화해서 조율했다고 해서..  국제유가는 미국서부텍사스산원유(WTI)가 1.7% 상승한 104.7달러에 마감했는데, 또 오르고 있네요.  비트코인도 조금씩 다시 오르기 시작했죠?  국내증시는 오늘 쉬니까..  다음주 월요일에?

[연합뉴스] 지난 새벽에 미국 FOMC 내부 매파 인사들이 올해 기준금리를 3% 이상 수준으로 인상해야 한다고 하고, 한번에 50bp (0.5%)씩 올려야 한다고 했다네요.  물론 이런 발언이 미국 증시에 직접 영향을 주지는 않았지만, 인플레이션이 계속 이어지면 진짜로 왕창 기준금리를 올릴 수 있죠?  그러면 우리도 기준금리를 추가로 3%나?  난리나겠죠?  부동산은 대폭락할 것이고...

[한국경제] BGF리테일과 GS리테일 모두 편의점 대장주인데, 리오프닝과 인플레이션 수혜주가 되었다네요.  특히 BGF리테일은 편의점 사업 집중도가 높아 증권가에서는 최선호주로 꼽는다고..  요즘 편의점에서 별의 별걸 다팔고 택배부터 통닭까지 없는게 없죠?  GS리테일도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87.2%나 폭등할 것으로 예측되서 전망이 좋다고 하네요. 

[SBS Biz] 은행들도 비대면이 늘어나니까 지점을 대폭 줄이고 명예퇴직을 매년 엄청나게 하고 있죠? 그런데 증권도들도 10년간 지점이 50% 넘게 없어졌고, 직원들도 6천명이상 퇴직했다네요.  요즘 왠만한 소비자는 전부 스마트폰으로 국내, 미국, 전세계 증시 거래를 하고, 또 상담은 스마트폰 AI 챗봇이 더 정확하게 잘 해주죠?  실제 인공지능 챗봇이 추천해주면 수익률이 더 높았다고 증명되었고.. 일자리 계속 줄죠?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9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공지글


추천글


최근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