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3.29]최원철의 부동산 경제뉴스

컨텐츠 정보

본문

출처: 최원철의 미래 부동산 블로그  

[연합뉴스tv] 오늘 아침 속보에 확진자가 33만명대가 될 것 같다네요.  어제 저녁 9시까지 333,951명이 확진되었는데, 하루만에 15만명 급증했다고 하네요.  이미 병원에서 검사를 받던 사람이 병원이 쉬는 일요일에 검사를 안받아서 확줄어든거였죠?  어제 검사건수 늘어나니까 바로 33만명대가 되었는데, 이번주에도 오미크론, 특히 스텔스오미크론이 이미 우세종 되었다니까  조심하셔야 하겠죠?

[뉴데일리] 어제 간단히 인터뷰해준 기사인데, 국토부가 광주 화정아이파크 붕괴사고를 낸 현대산업개발에 대해 서울시에 등록말소처분을 요청했다고 하죠? 법이 정한 가장 엄중한 처분을 내려줄 것을 요청한다고.. 그런데 서울시가 진짜로 등록말소처분하면 어떻게 될까요?  공사중인 아파트 분양자들이나 재개발재건축 조합원들이 몽땅 서울시로 몰려가겠죠?  결국 서울시는 6개월에서 1년정도 영업정지만 시키고..

[연합뉴스] 4월달에 전국에서 아파트 13,789가구가 입주를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3년전 공급이 주춤했던 시기에 시작된 사업이라..  다만, 5월달은 다시 26,615가구로 늘어날 예정이라서 조금 회복은 될 것 같다고.. 4월에는 수도권 4,748가구, 지방 9,041가구가 입주하는데, 지방은 공급과잉 우려도 나오고 있죠?  가뜩이나 아파트 가격 하락하고 있는데..   2년뒤 부터는 본격적으로 공급 과잉이 우려되고 있죠?

[조선비즈] 어제 대통령과 당선인 회동에서 대통령집무실 이전이 거의 확정되었죠?  그러면 청와대는 빠른 시일내 시민의 품으로 돌아올 것이 확실하고..  이 소식에 북악산 등산객들이 가장 좋아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북악산과 청와대를 연결하는 '시크릿 가든'이 열릴 것이라고.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다고 하네요.  광화문과 용산, 한강을 잇는 도심축이 완성되는데, 7017 육교만 없애면 되겠죠?  왜?

[서울경제] 오늘 오후에 마침 해수부와 인천 항만재개발 회의가 있는데, 관련 기사가 나왔네요.  작년에는 인천항만공사 라운드테이블위원으로 회의를 하고 요즘은 해수부 자문위원으로 관련회의를 하는데, 저는 인천내항이 세계 4대 미항이 될 최고의 조건을 갖추었으니, 최대한 해변가에 저층, 고층 주거단지를 조성, 두바이 마리나와 같이 개발해야 한다고 열심히 설명드리는데..  과연 차기 인천시장은? 

[헤럴드경제] 재건축 아파트들의 몸값이 치솟고 있죠?  서울 강남, 강북 구축아파트들 모두 수혜를 받을 거라고 해서..  그리고 1기신도시 재건축 대상 아파트도 대부분 리모델링 검토 끝내고 재건축으로?  30년이 넘은 재건축 대상 아파트 급매물은 이미 소화가 다 되었다고 하고..  결국 실수요자를 위한 재건축 규제완화가 수도권 전체 집값 상승을 불러오고 말았는데, 어떻게 안정화 시킬까요? 

[연합뉴스] 인수위와 정부에서 '임대차 3법 전면 손질'하기에 앞서 단기과제로 4년 계약하는 임대인에게 인센티브를 주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하네요.  장기계약이나 임대료 낮춘 임대인 등에 혜택을 주어 전세가 폭등을 막겠다는 거죠?  그리고 소형아파트 임대사업자 부활과 전원세 신고제 계도기간 연장 등도 고려하고 있다는데..   그러면 또 2년뒤에 더 큰 폭등이 올 수도 있죠? 

[머니투데이] 대출규제를 완화할 수 있도록 LTV를 풀겠다고 공약은 했지만, 인수위 워크숖내에서 가계부채 잘못되면 구조조정이 불가해서 관리가 필요하다고 했죠?  이미 국내 가계부채가 GDP대비 104.2%인 1,860조원에 달하는데, 미국 79.2%, 일본 63.9%, 프랑스 65.8%, 독일 57.8%에 비해 엄청나게 높다고.. 결국 실수요자를 위해 LTV를 풀면 더 상승하고 그러면 우리경제 전체에 어떤 영향이? 

[MBN] 국토부에서 '바닥충격음 사후 확인제도'를 시행한다고 행정예고를 했죠?  결국 건설회사가 제대로 시공을 안해서 층간소음이 생긴다고 준공하면 확인해서 기준치 이상 층간소음이 발생하면 패널티를 준다고 하는데..  과연 샘플 몇개 측정해서 줄어들까요?  지난번 경실련에서 같이 회의하면서 1급장수명아파트인 라멘구조로 하면 기본적으로 5~8dB이 줄어들어 오히려 더 좋다고 해 드렸는데.. 조만간 발표?

[한국경제] 성수동 삼표레미콘 공장이 44년만에 문을 닫았다고 하네요.  해체공사가 착공이 되었는데, 6월까지 철거한다고 하네요.  서울숲이 더 확장되어 서울 대표 관광명소가 될 전망이라고 하네요.  원래 이자리에 100층짜리 오피스 건물을 현대차 그룹이 추진했다가 무산되는 바람에 지금 코엑스앞 한전자리로 갔죠?  아무튼 서울숲에 이젠 제대로 된 볼거리와 먹거리, 쉴거리가 생겨야 하겠죠? 

[매일경제] 동네장사 전성시대가 되었다고 하네요.  고덕 옥수 목동 등의 상권이 빠르게 회복하고 있다고 하네요.  매경과 신한카드가 빅데이터를 분석했더니, 고덕동만 35% 매출이 증가할 정도로 회복이 되었다고 하고, 옥수동은 24%, 목5동도 23% 회복되었다고 하네요.  거리두기완화덕분이라고.. 그래도 핫플레이스나 오피스 타운 지역에 비하면 아직도 매출액이 떨어지죠? 

[CNN] 오늘 새벽에 끝난 미국증시는 상승마감했네요.  다우지수는 0.27%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31% 상승했네요.  우크라이나 전쟁이 진정되가고 유가도 급락했다고 해서..  국제유가는 미국서부텍사스산원유(WTI)가 7%하락한 105.96달러로 마감되었는데, 중국이 상해를 봉쇄하면서 수요가 줄어들 것 같아서 폭락했다고 하네요.  비트코인은 막판에 급등했는데, 나스닥따라서 올랐다고..  오늘 국내증시는?

[파이낸셜뉴스] 2배 레버리지는 가라?  3배 레버리지에 올인?  미국이나 한국 서학개미가 불개미가 되었다고 하네요.  지난주 서학개미 순매수 상위 10개 종목을 보니까 레버리지, 인버스 ETF 투자가 급증했다고 하네요.  올들어 가장 많이 거래된 ETF는 '프로세어즈 울트라프로 QQQ ETF'인데, 지난해 보다 65% 급증했다고..  하락하면 3배 수익나는 '프로세어즈 울트라프로 숏 QQQ ETF'도 4위나 된다고..

관련자료

댓글 1
전체 209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공지글


추천글


최근글


  •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