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3.31]최원철의 부동산 경제뉴스

컨텐츠 정보

본문

출처: 최원철의 미래 부동산 블로그  

[연합뉴스TV] 오늘 아침 속보에 확진자가 32만여명이 될 것 같다네요.  어제 저녁 9시까지 313,096명이 확진되어 전날보다 6만7천명 넘게 줄었다네요.  수도권이 51%이고 지방이 나머지 49%나 되서 지방이 더 위험하다고..  병원이 적기때문에..  스텔스오미크론이 빠르게 번지고 있어 언제 또 늘어날 지 모르지 오늘도 조심하세요.  거의 매일 세계 최고로 확진자가 나오고 있다는데..

[연합뉴스] 국토부가 오늘부터 2022년도 1차 청년, 신혼부부 매입임대 주택 입주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하네요.  청년형은 1,828호, 신혼부부형은 4,616호 등 총 6,444호 규모이며, 서울 등 수도권이 4,157호, 지방이 2,287호라고..   특히 인천이 1,690호로 가장 많고, 서울은 1,669호로 다음으로 많다고 하네요.  경기도는 798호, 부산도 490호 등 전국적으로 모집한다네요.  실수요자분들은 도움이 되겠죠?

[한국경제] 강동구 '삼익그린2차 아파트단지'가 재건축 안전진단을 최종 통과했다고 하네요.  2020년 도봉구 '삼환도봉' 이후 첫 적정성 검토 통과라고..  비록 D등급이었지만 적정성 검토로 통과되었다네요. 1983년 준공된 18개동, 2,400가구가 재건축을 하게 되었는데, 정비구역으로 지정 이후 조합 설립 단계까지 완료된 상태라 조만간 멋진 초고층 대규모 단지로 재건축되겠죠?  실수요자들이 혜택을 받아야죠? 

[연합인포맥스] 인수위에서 등록임대주택 활성화를 추진, 우선 원룸과 오피스텔 등 비아파트 임대사업자에 대한 세제혜택이 늘어날 전망이라고 하죠?  원래 다주택자의 절세 수단으로 악용된다고 해서 혜택을 큰 폭으로 줄였는데, 다시 10년임대하는 등록임대 비아파트를 대상으로 추진한다고..  특히 소형주택을 중심으로 민간매입임대를 더 확대하겠다고 하네요.  공유형 주거도 같이 포함해야죠? 

[한국경제] 청약통장을 만들거나 만든지 얼마 안되신 분들은 꼭 읽어보세요.  2,000만원 정도 넣어야 가점을 제대로 받지만, 16년동안?  그래서 600만원까지만 넣으라고 하네요.  민간분양은 예치금이 얼마인지 보니까 청약직전에 왕창 넣으면 되고, 공공분양에서는 특공이 80%인데, 누가 얼마나 오래 넣었냐 이런 것은 별로 안본다고..  6개월과 월납입 6회이상이면 되니까..  왜 600만원?  읽어보세요.

[중앙일보] 청와대가 시민들에게 개방이 되면 연간 1670만명이 방문하고, 관광수입만 연간 1조8천억원대가 될 것 같다네요.  한국경제연구원에서 어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청계천 복구때와 비교했을 때 이정도 수준으로 관광객이 늘었다고 하죠?  벌써부터 삼청동과 북촌의 젠트리피케이션 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체감할 수 있겠죠?  상가들 가격이 급등했을텐데...

[파이낸셜뉴스] 부자들이 주택대신 오피스 빌딩에 눈을 돌리고 있다네요.  주택가격이 급등한 상태에서 하락할 기미가 보이고, 아파트나 오피스텔은 지속적으로 규제가 적용될 것 같아서 오피스쪽으로 관심이 넘어갔다고.. KB부동산 보고서에서 PB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부동산 자산으로 오피스빌딩이 17%를 차지, 가장 높았다고 하고 5년새 4배 가까이 늘어났다고 하네요. 

[헤럴드경제] 세종시에서 임대 후 분양단지로 로또분양이 있었죠?  14만명이나 전국에서 몰려갔는데, 세종시 청약가점 만점인 84점에 근접한 81점짜리 통장이 접수가 되었다고 하네요.  진짜 실수요자였죠?  세종 외 지역엣는 청약가점이 70점대는 되어야 당첨권 안에 들 수 있을 정도였다고..  일단 당첨되면 최소 2~3억원의 시세차익을 바로 볼 수 있었기 때문에...  로또청약은 앞으로도 계속 나올 것 같죠? 

[이데일리] 드디어 국내에서도 주택개발 리츠가 본격화되고 있죠?  LH공사가 다음달 18일부터 과천 '지식정보타운 S2블록' 주택개발 공모리츠 민간사업자를 공모한다고 하네요.  건설회사, 금융사 등이 컨소시엄으로 리츠를 설립, LH 공동주택 용지를 개발하는데, 이지스레지던스리츠와 같이 주식을 상장하여 국민들도 주주로 참여할 수 있게 한다는 거죠?  지난번 국회에서 이런거 많이 해야 한다고 했는데, 드디어...

[매일경제] 카카오뱅크가 출시한 모바일 주택담보대출 상품이 한달만에 1,000억원을 넘어서며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네요.  3분 29초만에 자신의 대출 한도와 금리를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대출도 간편하고, 누적조회수가 7만건에 이르는 등 사용상의 편리가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고 하네요.  현재 평균 금리는 연 3.69%로 시중은행보다는 저렴한 수준이고, 신규 주택구입자금 약정비율이 35% 수준..

[SBS Biz] 둔촌주공아파트 택지비를 다시 감정한 결과 ㎡당 1,860만원 수준까지 떨어졌다고 하네요.  한국부동산원에 강동구청이 제출했던 ㎡당 2,020만원에서 160만원 줄어들었다고.. 그러면 일반분양가격이 평당 3,500만원 수준까지 낮춰져서 59㎡ 분양가가 8억9천만원대로 줄어, 중도금대출이 가능해진다고..  그런데 또다른 변수가 생겼죠?  건설자재비 폭등으로 공사비가 엄청나게 올라가 결국 분양가도?

[CNN] 오늘 새벽에 끝난 미국증시는 하락마감했네요.  다우지수는 0.19% 하락하고, 나스닥지수도 1.21% 하락했네요.  우크라이나 전쟁이 금방 안끝날 것 같아서 하락했다고..  국제유가는 미국서부텍사스산원유(WTI)가 3.4% 상승했는데, 전쟁이 장기화될 것 같아서 올랐다고..   비트코인도 다시 하락하기 시작했는데, 불안불안하죠?  오늘 국내증시도 불안할 것 같죠?

[머니투데이] 테슬라가 최근 주가가 11일간 43.48%나 폭등했다고 하네요.  이미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자들보다 5~10년 앞선 기술을 확보해서 당분간 독주할 것 같다고.. 그리고 최근 유럽 공장 준공에 주식 분할 계획을 발표하면서 연일 급등하고 있는데, 지난 14일 766.37달러였던 주가가 최근 1100달러 수준까지 폭등한 이유라고..  아무튼 서학개미들이 많이 보유하고 있으니 다행이죠?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41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공지글


추천글


최근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