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7.10]최원철의 부동산 경제뉴스

컨텐츠 정보

본문

출처: 최원철의 미래 부동산 블로그  

[연합뉴스] 소득세를 개편한다고 하네요. 국내에서 10명 중 4명은 소득세를 한 푼도 안내고 있다고..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적합하다고..  최하위 과표 구간은 현행을 유지하고 하위 과표구간을 세분화 할 것 같다고 하네요.  결국 면세자들에게도 세금을 걷을 가능성이 생겨 조세저항이 나올 수도 있다네요. 반면 2분위부터 4분위 구간 실질 과표는 물가인상과 연동되도록?  전체적으로 세금이 줄어들면 나라살림은?

[YTN] 강남불패? 이제는 얼마나 많이 하락할 지 걱정해야 할 때죠?  내년까지 금리는 계속 폭등할 것이 확실하고, 내년에 본격적으로 부동산이 폭락할 것 이라고 하는데, 누가 지금 신고가로?  전국적인 현상이었는데, 강남만 예외?  8학군 고집할 상황이 아니죠? 진짜 부자는 자녀들 전부 제주도 국제학교 보내죠? 과외비 생각하면 국제학교에서 초,중,고 다니고 대학은 미국 최고 명문대로 가니까.. 아직도 8학군? 

[조선비즈] 경매도 이제는 똘똘한 한채 시장으로 바뀌었죠?  최근 가장 경쟁이 치열했던 물건은 30평 남짓 100.2㎡짜리 땅을 129명이 경쟁? 결국 낙찰가율이 577.79%를 기록했는데 왜?  속초에서도 아파트 물건에 79명이 경쟁? 왜?  전국 부동산 경매 8,293건 중 37.4%만 낙찰되었는데, 낙찰률이 계속 하락하고 있죠?  경매만 하면 무조건 팔린다는 것은 예전 얘기죠?  하지만, 똘똘한 한채는 여전히 엄청난 경쟁?

[헤럴드경제] 임대차법때문에 같은 단지내 전세가격이 천차만별이죠?  헬리오시티 84㎡의 경우 평균 전세보증금이 11억4,295만원인데, 2년전보다 2억4천만원 높아졌다고..  그런데 현재 전세가격이 최저와 최고 차이가 7억4,210만원으로 확대되었다고.. 최고 15억8천만원, 최저 8억3,790만원으로 무려 1.9배나 차이난다네요.  그런데 이번에 상생임대인 한번 더 하시면 2년뒤에는 과연 얼마나 차이가 날까요?  

[헤럴드경제] 국내 부동산 관련 연구소나 기관들이 8월에 전세난이 올거라고 그렇게 얘기했는데, 반대로 전세가격이 뚝뚝 떨어지고 있다고 하죠?  떨어진다는 것은 전세를 찾는 사람이 없고, 반대로 전세를 놓으시는 집주인은 늘었다고..  8월에 대란이 날려면 이미 연장계약을 하고 있는 지금쯤 이미 올랐어야 하는데, 일부는 월세로 일부는 내집마련?  그리고 집주인도 세입자 나갈까봐 그냥 상생임대인?

[중앙일보] 최근 대치동 도곡렉슬아파트가 16억원에 실거래가 되면서 다들 가족간 편법 증여라고 했었죠?  원래 가격이 31억원이니까 15억원이나 저렴하게 판매가 되었는데, 전세가격이 19억원, 공시가격도 24억4,400만원인데..  그런데 가족간 거래도 아니고 개인간 실거래가였다고 하네요.  그런데 용산에서도 한남 형우베스트빌이 실거래가로 17억원에 거래되었는데, 여기도 현재 38억5천만원?  역시 직거래?

[헤럴드경제] 최근 전국에서 집값이 하락하고 있는데, 주민들이 공인중개사들에게 왜 하락했는지 알아봐 달라고 해서 난감하다고 하네요.  같은 하락건을 가지고 대여섯명이 동시에 물어본다고..  결국 증여나 가족간 거래때문이라고 해도 이미 하락한 상황은 실거래가 시스템에 들어가 있으니 할 수가 없죠?  실제로 하락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도 답답하다고 하네요.  그런데 내년에는 대폭락할 것 같다는데 그 때는?

[서울경제] 몰디브가 서서히 바다에 잠기고 있는데, 자급자족해상도시를 만들어 위기를 벗어나려고 한다네요.  해수면이 상승하면 같이 떠오르는 진짜 해상도시를 만드는데, 5000여개의 유닛이 서로 연결, 미래형 해상도시를 만든다고..  2027년에 도시 전체가 완공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물론 이 도시는 자급자족이 가능한 도시인데, 조만간 멋진 사례가 되겠죠?  부산의 해상도시, 인천 해상도시, 울산 해저도시에..

[YTN] 역세권청년주택 임대료가 민간 임대아파트 시세와 비슷하다고?  결국 10명 중 3명 정도는 당첨이 되어도 계약을 포기한다고 하네요.  비싼 이유는 청년주택 가운데 20% 정도만 공공임대 물량으로 시세의 50%이고 나머지 80% 물량은 최대 95%의 임대료와 보증금을 받을 수 있게 책정되어, 결국 20%만 싸게 입주할 수 있다고.. 조건도 청년만 가능한데도..  결국 공공임대비율이 왕창 늘어나야 진짜로 싸게?

[뉴시스] 최근 전세가격이 오르면 전세대출을 안받고 오른 만큼만 월세로?  아니면 통째로 월세로 전환? 이유는 전세대출 이자보다 월세가 더 싸기 때문이죠?  결국 자금사정에 따라 월세 유형이 다양화되고 있죠?  준월세, 준전세 등..  월세는 보증금이 월세의 12개월치 이하인 임대차거래이고, 준월세는 보증금이 12~240개월치인 거래, 준전세는 보증금이 월세의 240개월치를 초가하는 임대차 계약이죠?  

[동아일보] 최근 세입자 구하기도 어려워지고 있어서 이사를 해야 하는 세입자들이 집주인에게서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상황이 나오고 있죠?  점점 더 심해질 것 같은데, '임차권 등기'를 하려면 시간이 걸리고..  그러면 어떻게?  일단 가족 중 일부를 남겨두고 이사를 하면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을 유지할 수 있으니까, 한명이 이사 안가고 지키면 되죠?  2~3주 걸리는 임차권 등기를 그 이후에 하고..  그 이후는?

[서울경제] 인플레이션시대가 왔죠?  결국 인플레이션때문에 모든 대출이자나 금융비용은 금리인상때문에 증가하고 있고, 부동산, 주식, 코인은 하락하고 있고.. 그러면 가장 좋은 방법은?  물론 이자가 많이 나가는 대출을 최소화해야죠?  갈아타기도 고려해야 하고..  두번째는 보장보험을 다시 설계해서 보험비를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주식, 부동산, 코인 등을 분산투자해서 위험을 줄이는?

[연합뉴스] 어제 4년만에 열리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서 현대의 '아이오닉6' 실물 모델이 공개되었죠?  최고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가 적용된 세단형 순수 전기차인데, 난리가 났죠?  그리고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세븐'도 전시했다고.. 미국 L.A.에서 먼저 선보였는데, 호평을 받았다고..  기아차도 대형 전기 SUV 컨셉트카인 'EV9'을 전시한다고..  이런 거 보면 지금 안사겠죠?   

[SBS] 최근 인건비가 크게 오르고 아르바이트도 못 구하니까 자영업자들도 결국 로봇을 도입하고 있죠?  커피내리는 로봇은 이미 보편화되었고, 닭도 튀기고, 음식도 만들고, 서빙은 기본이고..  닭튀기는 로봇은 1시간에 치킨 50마리를 튀겨내는데, 임대료는 월 110만원?  인간보다 훨씬 빠르고 정확한데, 인건비의 절반?  제가 강연할 때 로봇때문에 일자리 없어지는 나라 1위가 한국이라고 하면 다들 놀라시죠?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4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공지글


추천글


최근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