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6.11] 최원철의 부동산 경제뉴스

컨텐츠 정보

본문

[한국경제]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죠? 그 저자가 앞으로 사상 최대의 부동산 가격 폭락이 올 것 같다고 전망했네요.  물론 한국이 아닌 미국 얘기인데..  미국 샌프란시스코 오피스 가치가 2019년에 비해 70%나 폭락했는데, 조만간 노숙자 쉼터가 될 것 같아고.. 결국 금, 은, 비트코인을 사는게 더 낮다고 하네요. 실제로 미국 상업용 부동산 가격이 20% 이상 폭락했는데, 앞으로도 더 하락한다고..

[조선일보] 국내 최고의 실버타운은 클래식500?  임대보즘금이 9억원 정도 되고 한달 기본관리비가 400만원, 매일 삼시세끼를 드시면 700만원이 필요하다네요.  삼성 노블카운티도 46평형 기준 보증금이 6억원 정도이고, 부부생활비는 90식 기준으로 환산하면 500만원 정도 필요하다고.. 감남에 있는 더시그럼하우스도 30평 기준 보증금이 5억8천만원이라고..  분당서울시니어스타원도 있고..  전부 최고급 실버타운

[파이낸셜뉴스] 서울 서초구는 평균 평당 매매가격이 7,311만원이고 강남구가 평균 평당 7,016만원이라고 하네요.  서울 평균 매매가가 4,067만원인데 여기에 비하면 훨씬 높죠?  결국 특례보금자리론을 활용, 내집마련을 할려고 해도  9억원이 안넘는 주택은 서초구는 고작 1,486가구로 전체의 2.2%뿐이 없다고.. 강남구도 9억원 이하 비중이 4.1%에 불과하고..  주로 강남구는 개포동에 포진해 있다고 하네요.  

[매일경제] 강북도 반등?  성북구 장위동 '래미안장위퍼스트하이' 전용 84㎡가 5월에 9억7천만원에 실거래되었다고 하네요.  1월 매매가격이 8억5천만원이니까 1억원이 올랐다고..  '꿈의숲아이파크' 전용 59㎡도 2월에 7억5천만원에서 5월에 8억5천만원으로 역시 1억원이 올랐다고..  한국부동산원 발표에 따르면 6월 1일기준 성북구 매매가가 0.01% 올라 상승세로 전환이 되었는데, 드디어 강북도 반등?

[매일경제] 지금은 'NPL 줍줍의 시기'라고 하죠? 금융회사가 보유한 부실채권이 넘쳐나는 시대.. 결국 경매투자 타이밍이 다가오고 있다고 하죠?  최근 NPL은 자산가격이 하락하면서 추가 대출을 받기 어려운 경우인데, 담보가치가 하락한거죠?  이자 낼 돈도 없어서 포기하는..  그리고 최근에는 역전세난까지? 그럼 언제 경매시장에? 경매 매각 물건수가 2,300~2,500건이 되면 바로 경매시장으로?  아무튼 조만간..

[시사저널] 언제가 부동산 시장 바닥일까요?  지금?  그런데 강남은 벌써 반등하고.. 강북도? 수도권은?  가장 알기 쉬운 방법은 금리가 더 이상 안올라 갈 것이 확실하면.. 그런데 7월에 미국이 금리를 한번 더 올릴 것 같다고 하죠?  그리고 전세가격과 매매가격이 동시에 오르는 지역은 반등이 안정적이라고..  그런데 하반기에 대규모 입주가 되는 지역은 전세가격이 하락하겠죠?  특히 강남.. 그러니까 지금은 급매위주? 

[뉴시스] 공공분양은 워낙 주변시세 대비 분양가가 저렴하니까 로또분양이라고 하죠?  그런데 최근 공공분양 대상중 가장 관심이 많은 수방사 부지 공공분양 사전청약 분양가가 공개되었는데, 전용 59㎡ 기준 8억7,200만원이라고..  결국 주변 아파트 단지에 비해 5억이 싸니까 로또?  그런데 서민을 위한 공공주택인데, 너무 비싸게 분양하면 그 취지가 무색해 진다고..  아무튼 공공분양은 그래도 인기가 많죠?

[매일경제] 리조트특별시?  검단신도시에 초대형 규모 아파트 단지가 리조트처럼 꾸며지고 있다고 하죠?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로 이달말에 입주를 하는데, 4,805가구의 초대형 규모 단지답게 놀이터는 판단 푸바오 모델의 조형물이, 워터풀 버킷에 가득찬 물, 미니워터파크와 해적선 등이 설치되어 있다고..  실제 에버랜드 시공팀이 설치를 했다고 하는데, 녹지축에도 소나무와 전나무 등이 빼곡하게?  

[헤럴드경제] 최근 강남은 대형 평형 위주로 신고가 행진을 다시 시작했다고 하죠?  도곡동 상지리츠카일룸 전용 210㎡가 지난달에 65억원에 신고가 거래가 되었다고..  지난해 3월에 61억원보다 4억원이나 올랐다고.. 압구정 신현대 170㎡도 4월에 54억원에 신고가 거래되었는데, 21년 2월보다 11억원이나 오른 금액이라고.. 서초구 반포자이도 244㎡가 지난달 72억5천만원에 거래되었고, 아크로비스타도 3억원?

[서울경제] 다음주에는 미국 FOMC가 있죠?  그런데 미국 소비자물가지수 발표가 먼저되는데, 현재로 보면 기준금리를 동결할 것이 거의 확실하다고 하죠?  캐나다와 호주가 깜짝 기준금리를 인상했지만, 미국은 6월보다는 7월에 오늘 가능성이 더 높다고..  그래서 이번 주 국내증시는 상승을 더 할 것 같다고 하죠?  외국인도 순매수를 다시 4,017억원치 하였고..  다음주도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 주식으로?  

[연합뉴스] 청년도약계좌는 5년간 5천만원의 목돈을 청년들이 쉽게 모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계좌이죠? 그러면 금리가 6% 정도 되어야 이게 가능한데, 우대금리 조건이 워낙 까다로워 6% 금리 받기가 쉽지 않다고 하네요.  은행들은 팔면 팔수록 손해보는 계좌라서 별로 홍보도 안하죠?  청년들도 매월 70만원을 5년간 부어야 하는데, 중간에 돈을 못넣게 되면?  이렇게 목돈 만들어서 스타트업? 카페?  내집마련? 

[이데일리] 테슬라 주식이 다시 빠르게 오르고 있죠?  최근 244.4달러까지 올라서 시총이 다시 1,002조원이 되었다고 하네요.  2년 5개월만에 11거래일 연속 상승기록도 다시 썼다고..   2021년 10월에 1조달러를 돌파했었는데, 원화 환산 가격으로는 1,000조원을 넘어섰다고.. 지난 11거래일간 251조원이나 늘어나서 1,000조원시대를 열었는데, GM이 테슬라 충전소 사용 합의 발표가 결정적이었다고 하네요. 

[뉴시스] 애플이 발표한 '비전프로'는 OTT 와 협업하여 영화를 볼 수 있게 하겠다고 하죠?  특히 3D 영화나 IMAX는 훨씬 진짜처럼 보이는데, 조만간 영화속으로 내가 들어가서 영화를 보는 시대가 올 것 같죠? 이미 KT VR을 사용하면 아이돌 가수들 사이로 내가 들어가 있죠?   실제로 디즈니플러스 스페이스 오폐라 드라마 '만달로리안'을 보면 우주 영상이 구현되는데, 내가 우주 현장에 있는 착각을 일으킨다고..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9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