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6.19]최원철의 부동산 경제뉴스

컨텐츠 정보

본문

[한국경제] 부산 광복동에 107층 대신 67층, 340m 규모로 롯데타워가 착공된다고 하네요.  원래 부산에 최초로 100층을 건설한다고 해서 많은 이목을 집중시켰었는데, 결국 사업성 문제로 접었죠?  그리고 이미 해운대에 부산 LCT 타워가 102층 규모로 준공이 되었고..  부산 북항 방면에 랜드마크가 될 롯데타워는 빠르면 2026년 준공한다고 하네요.  아주 멋진 전망대도 설치를 한다고 하고..  근데 서울 DMC는?

[매일경제] 이번주부터 7월까지 40개단지가 공급된다고 하네요.  5월까지 이어진 분양가뭄에 단비가 될 것 같다고..  부동산 매수심리도 1년만에 호전되었다고 하죠?  그런데 40개단지의 60%는 수도권에 몰려있는데  지방은 미분양이 심각하니까 당분간 분양을 잘 안할 것 같죠? 특히 서울은 이문 1구역 등 8개단지가 분양된다고 하는데, 39개동 3,069가구나 되는 대단지라고 하죠?  브랜드 대단지니까 분양은...

[조선비즈] 전세사기를 막을려면 전세대출을 다시 확 줄여야 한다?  DSR 대상에 전세대출을 포함시키자고 한다는데, 그럼 누가 집사서 전세를 놓을까요? 대출이 거의 안되는데..  그런데 실제 피해는 주택을 신축할 때부터 은행에서 부동산PF 대출을 받아 이를 다시 전세금 받아 다른 사업에 유용하는 형태때문에 사고가 나는거죠?  집값이 하락하면 세입자 피해, 집값이 상승하면?  그래도 피해. 전세가 올라가니까..

[주간동아] 전세사기 피해자가 전세보증금 반환소송을 이겨도 전세금을 못 돌려받는게 현실이죠? 피해자마다 사정이 다 다르고 지원 제도가 현실을 따라가지 못하기 때문에..  그리고 건축왕은 전세금으로 다른 사업을 하고 있어 사기가 아니라고 하는데, 이를 증명할 수 있나요?  앞으로 역전세난 대란이 일어나면 멀쩡한 집주인들까지 전세사기범으로 몰릴 수도 있는데..  과연 가장 합리적인 전세피해 대책은? 

[한겨레] 지금 한국의 집값은 '데드캣바운스'?  급락을 하니까 잠깐 반등하는 것 처럼 보이는?  급매가 대부분 팔리니까 결국 서울은 반등?  그런데 영국 부동산 컨설팅기업 '나이트 프랭크' 보고서에 따르면 터키를 제외하고 한국이 가장 빠르게 많이 올랐다고..  1년간 26.4%나 폭등했다고.. 그래서 지금 폭락했다고 하지만, 아직 덜 하락했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죠?  과연 지금이 바닥이 맞을까요?  아무도 장담못하죠?

[매일경제] 고양 대곡~부천 소사 복선절철이 7월 1일부터 운행을 시작하죠?  대곡-능곡-김포공항-원종-부천종합운동장-소사까지 연결하는데, 이제 고양시에서 부천시를 지하철로 올 수 있는 시대로? 아무튼 출퇴근 시간은 물론 자유로도 조금 상황이 나아질 것 같죠?  다만, 대곡소사선은 김포공항역에 지상 출입구가 따로 없고 5호선, 9호선, 김포골드라인 출입구를 사용한다고.. 그래도 분산효과는 확실하겠죠?

[동아일보] 개발제한구역? 52년이나 되었다고 하죠?  그린밸트라고 하지만 원래 군사보호구역 수준으로 관리해왔는데, 실제로는 개발이 안되서 부동산개발시 가장 중요한 토지비가 안오르는 지역이었죠? 그래서 해제를 해주는 권한은 정부가 가지고 있었는데, 최근 '개발제한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특별조치법' 시행령 일부가 개정되었는데, 시도지사가 앞으로 100만㎡ 미만으로 3배로 늘어난다고.. 과연 잘? 

[매일경제] 여의도가 1968년만 해도 국회의사당 반대편에는 건축가 김수근 선생이 복합 입체도시로 계획이 되어 있었다네요.  그런데 그 당시에는 예산도 많이 들고 현실성이 없는 계획이라고 해서 결국 지금처럼 아파트 단지 위주와 금융 건물 몇개로 개발이 되었다고..  그나마 지금은 용적률 1200% 초고층 주거 복합단지로 개발된다고 하니까 다행이죠?  진짜 한국의 맨하탄으로 재탄생한다는 것인데, 잘 되어야.

[연합뉴스] 요즘 SG증권발 주식 폭락사태에 이어 또 대규모 주식 폭락사태가 일어나니까 주식 리딩방, 유튜브, 주식 카페 등이 이를 주도했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죠?  그런데  SNS가 있기 전에는 삼삼오오 모여서 정보를 주고 받는 부티크라는 조직이?  그런데 정보통신의 발달로 지금은 어떤 정보든 순식간에 엄청난 속도로 번져나가죠?  뱅크런도 하루이틀이면 끝날 정도로..  더욱 조심해야 하는 시기이죠?

[매일경제] 12만닉스 다음은 16만닉스?  최근 SK하이닉스 주가가 계속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데, 그 이유가 있다고 하죠?  바로 외장형  SSD 완판 대열에 합류해서 라고..  바로 이 SSD가 엄청난 능력을 가졌다고 하는데, 10Gbps 의 동작 속도와 함께 효과적인 발열 관리 성능을 구현했다고 하네요.  약 1GB 크기의 파일을 단 1초만에 옮길 수 있는 속도라고..  아무튼 갓디비아가 찜한 HBM 덕분에 D램값이 상승해서?  

[매일경제] 항공주가 계속 내리막길을 걸었었는데, 드디어 다시 비상한다고 하죠?  대한항공이 3달만에 상승세로 전환하였고, 저가항공사들 주가도 다시 급반등하고 있다고 하네요.  유가가 하락해서 비용 부담이 줄어들고, 원화가격 상승때문에 환율효과가 커졌다고..  현재 비수기라고는 하지만, 보복관광이 최근 급증을 하면서 다시 항공주들도 기지개를?  7월부터 8월까지는 여름휴가기간이라 당분간 좋은 분위기?

[이데일리] 드디어 자율주행 배달로봇 '뉴비'가 편의점에서 식음료 배달을 시작한다네요. 배달료는 단돈 1천원.  점점 더 발전하게 되면 배달료도 거의 무료가 될 것 같죠? 이미 지난해 방배동에서 시범운행을 했는데, 아주 잘 적응하고 있다고..  한국인 인구 10만명대 로봇 활용대수가 1,000대 이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이죠?  싱가포르가 우리 2/3 수준인데 세계 2위이고, 일본도 3위지만, 우리 40% 수준이고..

[매일경제] 주말에 바로 한여름으로 날씨가 확 변했죠?  이제 에어컨을 다시 사용해야 하는데, 혹시 문제가 있는지 미리 확인하셔야죠?  작년에 에어컨 점검에 한달씩 기다렸다가 난리났었으니까..  일단 첫번째는 코드가 잘 연결되어 있는지, 리모컨 배터리도 잘 있는지 확인하셔야 한다고.. 에어컨 필터도 중요하니까 반드시 꺼내서 한번 청소해 주는 것과 실외기 상태도 다시한번 확인하셔야 한다고.. 미리 점검?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42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