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6.25] 최원철의 부동산 경제뉴스

컨텐츠 정보

본문

[파이낸셜뉴스] 집값이 다시 폭등? 계속 폭락? 요즘 '영끌 5적'과 '폭락 5적' 사이에 논쟁이?  영끌 5적은 폭락론자들이 폭등론자를 비난하는 말이고, '폭락5적'은 폭등론자들이 하락론자를 비꼬는 말이라고 하네요.  공통점은 언젠가 다시 폭등한다?  상승해도 언제가 또 폭락한다? 결국 공포 비즈니스를 만드는 사람들이라고 하는데, 과연 누가 맞을까요?  아직도 한국 집값은 푸틴 대통령과 파월의장 손에 달렸죠?  

[뉴시스] 전세제도가 만든 갭투자?  내돈 없이 아파트 사고, 아파트 가격 조금만 올라도 직장인 연봉 몇배의 돈을 벌 수 있는 나라?  주거사다리가 아니라 투기수단으로 변질되어 오히려 무주택자들이 내집마련하기 어렵게 하는 요인이 되었죠?  그런데 전세가격이 폭락하니까 갭투자자들은 전세금 돌려줄 돈이 없어서 대란이 일어날 것 같으니까 갭투자자들에게 DSR 완화해서 대출 더해준다고?  과연 나중에 어떻게?  

[머니투데이] 서울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 무순위 청약?  초기 분양가로 공급되서 시세 대비 6억원 이상 저렴하다고 하죠?  별다른 자격조건도 없이 100% 추첨이니까 로또하고 똑같고.. '흑석자이'가 계약취소주택 1가구와 무순위청약 1가구 등 총 2가구에 대한 일반청약을 내일 진행하는데, 전용 59 ㎡로 분양가가 6억4,650만원? 19세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청약통장도 필요없고? 전용 84㎡도 9억6,790만원?  

[헤럴드경제] 재건축 공사비가 평당 천만원 시대가 왔죠?  그래서 조합에서는 분담금이 천정부지로 올라가니까 시공사 교체도 하고 있고.. 그런데 결국 용적률 완화에 따른 초고층 건축이 해결방법이죠?  당연히 분양면적이 늘어나니까 조합원들 분담금이 줄어들 수 있으니까.. 결국 요즘 재건축 조합들은 왠만하면 전부 49층으로 추진한다고..  헬스장, 골프장 설치도 82%가 찬성?  아침 조식도 50% 이상 찬성?  

[머니S] 최근 재건축 공사비가 평당 800만원은 기본이고, 천만원 가까이 가는 곳도 늘어나고 있죠?  시공사가 조합에 공사비 인상을 요청한 사례를 보면 등촌1구역은 현대건설이 54% 올려달라고 하였고, 신반포18차도 포스코가 45.2% 인상요구, 공덕1구역도 36.8% 인상요구, 장위6구역도 40% 인상요구 등.. 그래서 제가 요즘 강연할 때마다 이런 얘기를 해 드리죠?  재건축하지말고 20년 더 그냥 고쳐서 살자고?

[헤럴드경제] 최근 국내에서 집주인과 세입자의 갑을 위치가 바뀌었죠?  예전에는 집주인이 세입자에게 내용증명까지 보내면서 전세가격 올린다고 협박까지 하더니, 이제는 제발 그냥 살아달라고 애원하는 상황까지?  서울 아파트 전세가격지수가 83.4까지 뚝 떨어졌다고 하는데, 월세 수요만 늘고 전세는 전세포비아가 급증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지고 있죠?  드디어 전세제도 폐지 연착륙할 수 있는 기회가 왔죠?

[서울경제] 다음달부터 재산세 납부가 시작되죠?  주택분 재산세 산출세액을 절반씩 나눠 1차는 7월말까지 납부하고 2차분은 9월말까지 납부하죠?  개인별 합산 공시가격 9억원(1세대 1주택자는 12억원)을 초과하면 종부세를 12월 15일까지 납부해야 하고.. 작년에 비하면 재산세, 종부세 모두 확 줄었지만, 최근 경기가 어려워 재산세 내기도?  그래서 분납제도를 활용하시면  덜 힘들다고.. 자세한 내용은 기사내에?

[매일경제] 코스피 3000시대가 올 수 있을까요? 최근 하반기에도 지수가 상승랠리를 이어갈 것 같다는 전망이 속속 나오고 있다고..  한마디로 '상고하고'가 될 것 같다네요.  DB금융투자가 가장 먼저 코스피지수가 올 하반기에 3000선에 안착할 것 같다고..  삼성증권은 최대 2,750선으로 높였고, 내년쯤 3,000을 찍을 것 같다고..  KB증권도 2,920까지 올라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네요.  미국이 금리올려도? 

[헤럴드경제] 지난주에 삼성전자 주식이 외국인 덕분에 다시 7만전자로 회복했죠?  그럼 외국인들이 한국 반도체 주식을 사는 이유가 2분기에 D램 가격이 바닥을 치고, 반등할 것 같아서?  이미 삼성전자 D램 감산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하는데, 최근 DDR4 16Gb 2Gx8 3200의 현물가격이 3,024달러로 하루만에 0.77% 상승했다고.. 최근 상승세가 점점 더 커지고 있다는데, 외국인들은 무엇인가를 알고서?

[뉴시스] 결국 외국인들이 한국 반도체 기업에 돈잔치를 하니까 국내 증권사들도 삼성전자가 9만전자까지 갈 것 같다고 전망을 내놓고 있죠?  결국 엔비디아발 인공지능 열풍의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전망까지 더해져서 앞으로 2분기에만 9천억원 이상의 영업이익을 삼성전자가 거둘 것 같다고..  최근 증권가에서는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9만원~9만5천원으로 전부 올렸다고 하는데, 잘하면 그 이상도 갈 것 같죠? 

[머니S] 네카오 주식이 부진하죠? 그런데 캐시카우인 웹툰시장에 구글과 애플이 진출한다고 하네요.  2021년 글로벌 웹툰시장 규모가 4조8,155억원에서 2030년 73조141억원으로 폭풍 성장할 것 같다고 하니까 구글과 애플이 본격적으로 웹툰에 손을 뻗고 있다고.. 아마존은 이미 일본에서 '아마존 플립툰' 서비스를 4월에 시작했고, 조만간 전세계로?  애플도 애플북스를 통해 일본에서 시작?  네카오 독점은 과연?

[매일경제] 애플이 AR/VR을 되살렸다고?  바로 '비전프로' 얘기죠?  1,000명이 넘는 개발자가 7년이나 매달려 만들었으니까 진짜 게임체인저?  스마트폰, TV, PC 등을 모두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이죠?  결국 애플이 메타버스를 되살렸다고 하는데, 웹툰도 이제는 메타버스로?  아무튼 '비전프로'는 기업용으로 우선 사용할 것 같고, 가격이 하락하면 모든 개인들이 활용하겠죠?  이젠 누가 메타버스를 먼저 만드느냐? 

[매일경제] 원엔화 환율이 800원대로?  그래서 요즘 엔테크라는 신종어가 나왔죠? 일단 엔화예금이 인기죠?  쌀 때 미리 사서 잘 보관해 두었다가 다시 올라가면 그 때?  그런데 만일 계속 엔저가 계속 된다면? 일본 정부가 가만히 안있죠? 엔 투자법 첫번째는 환전신청. 수수료는 1.5%에서 1.75%나 된다고.. 개인별 우대 별도..  나중 인출수수료도.  그리고 두번째 투자법은 일본엔 선물 ETF 사는거죠?  ISA와 연계?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42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