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소프트웨어 서비스 종료, 대체 사이트는 어디?(feat. 필수 설치 프로그램, 폰트, 에디터 다운로드)

프로필

2022. 4. 17. 21:53

이웃추가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뚝딱이 늘봄씨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서비스 종료에 따른 대체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은 사실 2021년 8월 31일 서비스를 종료하였습니다. 그동안 여러 프리웨어를 한 곳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유용한 플랫폼이었는데요. 자주 사용하지 않는 만큼, 아직 서비스가 종료된 지 모르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저도 그 중 한명이었죠)

(출처 : 네이버 고객센터)

(그동안 고마웠어... 네이버 소프트웨어)

저 또한 최근 컴퓨터를 포멧하면서 새롭게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하니, 검색해도 결과가 나오지 않아서 알게 되었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을 받아 세 곳을 사용해보았고, 여러분들에게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알아두시면 두고 유용하시리라 생각합니다. :D

(출처 : pixabay)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대체 사이트 추천

1. 소프트웨어다운타운

(출처 : 소프트웨어다운타운)

소프트웨어다운타운은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종료에 따라 만들어진 비교적 신생 사이트입니다. 방대한 소니프트웨어와 활발한 커뮤티가 장점입니다.

커뮤니티를 통해서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추천받고, 추천할 수 있는 소통 공간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인 느낌은 다소 적지만, 추천 프로그램, 최선 업로드 프로그램, 추천글 등 카테고리를 세분화하여 원하는 분야에서 관련된 소프트웨어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장점 : 방대한 자료, 카테고리 세분화, 활발한 커뮤니티

단점 : UI가 편리하지 않고, 조금 복잡해서 사용하기 편하지 않음

(출처 : pixabay)

2. 보물닷컴

(출처 : 보물닷컴)

보물닷컴은 보물섬이란 옛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플랫폼의 후속 사이트입니다. 직관적인 디자인과 단순화된 카테고리가 특징입니다.

손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대중성 있는 소프트웨어가 다수 포함되어있습니다. 역사가 깊은 만큼, 안심하고 다운로드를 하셔도 무방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5초 후에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장점 : 직관적인 디자인, 보기 편안한 UI와 카테고리

단점 : 대중성 있는 프로그램만 포함, 마이너한 프로그램 혹은 전문 프로그램은 부족

(출처 : pixabay)

3. 케이벤치

(출처 : 케이벤치)

케이벤치는 소프트웨어보다 PC 사양비교, 부품, 스마트폰/모바일 등 운영체제 소프트웨어와 같은 전문 소프트웨어를 다루는 사이트입니다.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컴퓨터를 구매하거나 할 때 비교할 목적으로 방문하는 곳입니다. 일반인보다 컴퓨터에 대해서 아는 전문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장점 : 컴퓨터 사양 비교에 대한 세부적인 설명, 관련 기사나 칼럼 등 다양한 정보

단점 : 일반인이 사용할 프로그램은 적음

(출처 : pixabay)


이상으로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대체 사이트 세 곳을 알아봤습니다. 컴퓨터로 모든 사무를 처리하는 요즘, 정말 다양한 소프트웨어가 쏟아져나오고 있습니다. 잘 살펴보시고 업무에 도움이 될 프로그램을 유용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잘 만든 프로그램 하나가 우리의 칼퇴를 앞 당길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여러 프로그램을 안 덕분에 단순 작업 업무는 기존 근무자보다 3배이상 빠른 속도가 처리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한결 여유롭게 근무가 가능하더라고요. 여러 프로그램을 쓰면서, 꼭 추천할 소프트웨어가 있다면 다른 포스트로 돌아오겠습니다!

친절한 늘봄씨
친절한 늘봄씨 비즈니스·경제

일과 삶,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은 뚝딱이 사회초년생